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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신세계L&B(이하 당사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항목, 수집방법, 보유 및 이용기간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 이행 및 정산
회원에 대한 각종 서비스, 상품 주문 및 접수 확인, 대금 결제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필수)
① 본인인증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수집 · 이용 목적 : 본인인증

② 일반회원가입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수집 · 이용 목적 : 신세계L&B 서비스 이행(구매계약 이행)

③ 간편회원가입(네이버/카카오)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수집 · 이용 목적 : 신세계L&B 서비스 이행(구매계약 이행)

(선택)
신세계포인트 사용/적립
개인정보 수집항목 : 신세계포인트 카드번호
수집 · 이용 목적 : 신세계포인트 사용 및 적립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정보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은행 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포인트카드 번호, 거래정보
수취인명, 수취인연락처 등 스마트오더 픽업 시 필요정보

제 2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 당사자가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3.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공받는자 : ㈜ 이마트
•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사용
•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 신세계포인트 카드번호, 비밀번호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기간 :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당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 수탁업무 ]
• 웨비더스 - 개인정보 DB시스템 운영/관리 업무(전산 아웃소싱)
• 드림시큐리티 - 본인확인 서비스 업무
• 나이스페이먼츠(PG사) –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 문자메시지/카카오톡/이메일 발송업무 - NHN커머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회원제명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2.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1.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2. 파기의 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보유목적이 달성된 이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1년 동안 재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 관리합니다.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사실 확인자료 기록 : 3개월

기간만료 30일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 · 관리 되는 사실과 기간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8조의5에 따라 전자우편 · 서면 · 모사전송 ·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 정보 파일과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개인정보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가 더 이상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1. 회원은 아래 사항에 대한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②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③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①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당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②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 방법
- 홈페이지 : 정보수정, 회원정보변경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shinsegaelnb@shinsegae.com
- 서면 :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563, 7층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앞
③ 회원탈퇴
- 홈페이지 : 나의정보 → 회원 탈퇴

제6조 쿠키(cookie)의 운영 및 활용

당사는 회원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추후 수집, 이용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을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행태정보의 운영 및 활용

당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한 행태정보는 수집,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수집, 이용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을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충구 팀장
개인정보보호부서 : 지원담당 CSR팀
연락처 : (전화) 02-727-1685, (이메일) shinsegaelnb@shinsegae.com, (팩스) 02-2289-1199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기술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혹은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당사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회원에게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에 근거하여 사전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회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회원과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2. 당사는 회원이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광고성 정보 전송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홈페이지 정보수정, 회원정보변경 → 휴대폰번호 → 수신 동의여부 선택

3. 회원가입/구매/회사의 주요정책 관련 정보 및 법적 공지 사항은 광고성 정보 전송 수신동의와 관계없이 모든 회원에게 발송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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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12월 27일